티스토리 뷰
아시아의 별이라 불리는 보아. 보아가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보아 나이, 과거와 남자친구 등 보아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보아의 본명은 권보아로 1986년생 올해 나이 35세인데요.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군 화도면으로 2남 1녀 중 막내. 우리나라 최초 최연소 가수 데뷔를 한 가창력, 댄스, 외모를 모두 다 갖춘 실력 있는 가수이죠.
키 158cm의 보아 집안을 살펴보니 큰오빠 권순훤은 서울대학교 음대 출신으로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둘째오빠 권순욱은 보아, 서인영, 걸스데이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뮤직비디오 감독이라고.
보아는 남양주양정초등학교를 졸업, 서울삼육중학교에 수석 입학,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중퇴,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력을 갖고 있는데요.
어린 나이에 가수 활동을 시작했던 보아 일본에서 활동을 시작하며 외국어 공부를 하기 위해 서울삼육중학교를 입학 후 바로 한국 켄트 외국인학교로 진학, 이도 얼마 되지 않아 바쁜 해외 활동으로 자퇴를 했고 고등학교 진학도 포기하고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보아의 데뷔는 오디션을 보러 갔던 둘째 오빠를 따라 갔다가 보아만 캐스팅이 되었다는 소문이 유명한데요. 이는 잘못 알려진 소문으로 보아 오빠랑 같이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캐스팅된 것이라고 하죠. 캐스팅될 당시 보아는 초등학생.
SM에 오디션을 보러 가기 전 백화점 댄스경연대회 무대에 올랐었는데 나이키를 하는 등 춤을 선보이며 SM을 비롯 연예기획사들로부터 15개가 넘는 명함을 받았었다고. 그리고 SM 오디션에 갔는데 관계자들에게는 춤으로, 이수만에게는 노래로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네요.
해외 진출을 목적으로 트레이닝을 받았던 보아. 3년동안 노래와 춤은 물론 일본어와 영어까지 공부하여 한국어 포함 3개 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자로 2000년 'ID:Peace B'라는 노래로 데뷔, 바로 일본에도 진출했었는데요.
한국에서는 주목받는 신인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일본에 진출해는 성공을 거두며 일본에서 한국인 최초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 많은 인기를 얻고 성공을 해 한국에 다시 돌아왔었죠.
일본의 성공적 진출을 마치고 돌아왔던 보아 고등학생이었는데요. 한국에서 'No.1(넘버원)'를 발표하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 되었고, 이후 'VALENTI' 대히트, 아틀란티스 소녀, 온리원 등의 노래로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가 되었었죠. 그리고 일본에서의 활발한 활동, 미국에도 진출을 하며 한국인 최초 빌보드 메인차트 차트인을 하며 200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한류스타가 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현재까지 보아는 이수만이 SM내에서 가장 애착을 갖는 인물이라고 하며, 현재 강타와 함께 2014년부터 SM엔터테인먼트 비등기 이사로 선임되어 SM이사로 되어 있으며 SM을 대표해 K팝 스타에서도 심사위원으로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2017년 보아 배우 주원과 열애를 인정하며 공개 열애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공통분모가 없는 두 사람 지인들과의 모임을 통해 첫 만남을 갖게 되었고, 골프, 등산 등 비슷한 취미 생활로 빠르게 가까워졌고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하죠.
그리고 연기에도 도전을 했던 보아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라는 드라마에 출연을 하며 연기자로서 남자친구인 주원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었다는 사연이 밝혀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죠.
주원 역시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도 보아를 언급해 애정을 드러냈었고, 열애 중 주원은 군대에 입대를 했었지만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던 보아 역시 남자친구인 주원을 간접 언급하는 발언을 하며 애정 넘치는 모습으로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었는데요.
이렇게 애정 넘치는 두 사람 1년이 되지 않아 열애 끝에 결별했다는 안타까운 사실을 알렸었죠. 그리고 서로를 응원하는 선후배로 다시 돌아 갔다고 알렸는데요. 그간 열애설이 없던 두 사람의 열애라 많은 응원이 쏟아졌었는데 안타깝게 결별하고 말았네요.
보아 일본인 스타일리스트와 밀애 장면이 찍힌 사진이 공개가 되며 열애설이 제기되어 화제가 된적이 있었는데요. 모자와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리고 거리, 자동차 안 등 데이트를 즐기는 사진에 화제를 모았었죠. 그러나 공식 홈페이지에는 별 일이 아니라고 공식 언급이 되며 잠재워졌는데요.
보아 god 데니안과는 데니안이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해킹 당하며 두 사람 열애설이 돌기도 했으나 같이 찍은 사진도 1개였고 그 뒤에 별 이야기 없어서 당시 애매한 사이었거나 짧게 만남을 가졌던 것이 아닐까라는 추측이 이어지며 별것 아닌 이야기인 걸로.
보아 SM엔터테이먼트에서도 한 획을 그은 인물이지만 한국 가요계에도 최연소에 최초, 최다 수식어가 붙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가수로 2000년대를 대표하는 전설과도 같은 가수로 꼽히는데요. 현재도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참 멋진 아티스트라는 생각이 드는 보아. 앞으로도 계속 멋진 활동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