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자 버스 안에서 탈퇴이유 근황

1990년대 유명 혼성 댄스 그룹 '자자'.
자자는 <버스 안에서>라는 노래로 크게 히트를 치며 원 히트 원더의 대표적인 가수로 꼽히는 그룹인데요.

자자는 메인보컬의 유영, 메인래퍼에 조원상, 서브래퍼에 권용주, 서브래퍼에 김정미로 이루어진 혼성그룹인데요. 1996년 11월 유영 & 조원상, 권용주 & 김주영 남녀 각각 두 명의 혼성 그룹으로 결성하여 활동을 했었죠.

그룹명 '자자'라는 이름은 자자손손 유명한 팀이 되라고 지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여성 래퍼였던 김주영이 '버스 안에서'로 활동 중 학업을 이유로 갑자기 탈퇴, 멤버가 새로운 멤버인 김정미로 교체가 되었죠.

새로운 맴버 김정미는 전 멤버였던 김주영의 랩 파트를 그대로 맡아 무대활동에 참여 했고, 김주영은 96년 초반부 활동을 하고 얼마되지 않아 탈퇴, 김정미가 97년 상반기부터 후반부까지 활동을 했었는데요.

자자는 1집 앨범 'Illusion'의 <버스 안에서>라는 곡으로 여러 방송사 1위에 오르는 성공적인 데뷔를 했고, 각종 행사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오랜 시간 활동을 이어 나갔었죠.

그런데 1년 뒤 권용주와 김정미가 탈퇴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새 멤버 하천수와 조경숙이 합류, 정규 2집 'Vision'의 타이틀곡 <왔어>로 활동 했으나 1집처럼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이후 연예계에서 자자는 자취를 감췄었습니다.

멤버들의 프로필과 근황 소식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메인 보컬이었던 유영은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이며, 170cm의 큰 키에 몸무게 48kg로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로 당시 수원여자전문대에 재학 중이었죠.

그러나 이후 유영은 기사에 의하면 2000년도에 영국으로 이민을 갔었고, 이후 한국에서 음반을 내자는 관계자들의 러브콜을 받고 한국에 잠시 나와 2008년에 솔로 활동을 했었으나 음반이 실패했고 방송에서도 볼 수 없었는데요. 다시 영국으로 돌아 갔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메인래퍼였던 조원상은 1977년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인데요. 175cm의 키에 보인상고를 졸업했던 조원상은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의류사업을 하고 있다고 하죠.

조원상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자자 활동 당시 에피소드나 자료를 올리기도 하는 등 멤버간 사소한 다툼이나 무대의 자잘한 에피소드를 솔직하게 표현해 올리기도 했습니다.

2집부터 새로운 멤버로 투입된 서브래퍼 여성멤버 김정미는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인데요. 키165cm에 몸무게 48kg로 적당한 키에 마른 몸매의 소유자로 당시 반포고에 재학 중이었던 고등학생이었죠. 그러나 김정미 권용주와 함께 자자 2집 전에 탈퇴를 했었고, 현재는 트레이닝 센터 대표로 사업가가 되었다고 하네요.

김정미와 같은 시기에 탈퇴를 했던 서브래퍼 권용주는 1977년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인데요. 키 182cm의 큰 키에 서울 체대를 재학 중이었던 권용주는 자자 탈퇴 이후 서울체고 수영 강사가 되어 일하고 있다고 하죠.

그 외의 멤버였던 초창기 멤버 김주영과 2집때 새로운 멤버로 합류를 했었던 하천수, 조경숙은 근황 소식이 전혀 전해지지 않아 근황 소식을 알 수가 없네요.

자자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던 김정미와 권용주의 갑작스런 탈퇴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자자 1집때 함께 했던 매니저가 블로그에 쓴 글을 보면 두 사람의 탈퇴 이유를 짐작해 볼 수 있죠.

자자 매니저가 올린 글에는 멤버들에게 미안하다며 2집 출시전에 멤버 교체를 하지 말았어야 한다는 후회의 글이 써있었는데요. 그 글을 미루어 짐작해 볼 떄 김정미 권용주는 자자에서 자진 탈퇴한 것이 아니라 강제 교체된 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런데 2006년 뜬금 없이 완전히 새로운 멤버 4명 구성의 자자라는 동명의 그룹이 등장했었죠. 2006년 등장한 동명그룹의 자자는 사실 기존 멤버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이름만 자자인 그룹이었는데요.

동명그룹 자자는 버스 안에서를 리메이크해서 부르기도 했으나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고, 이후 2007년, 2008년, 2010년 멤버 교체를 3번이나 하며 자자라는 그룹을 지켜 나가보려고 했던 것 같으나 결국 성공하지 못하고 결국 자연 소멸 되었습니다.

그룹 자자를 검색하면 2010에 구성된 자자 멤버들의 사진과 정보가 떠서 1996년 <버스 안에서>를 부른 자자의 멤버들인줄 착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는듯 한데요. 이제는 원조 멤버에 대해 제대로 알았으니 헷갈리는 일이 없도록 해요.

자자 좀처럼 방송에서 볼 수 없었는데 슈가맨 3에 나온다는 반가운 소문이죠. 자자의 기존 멤버들이 방송에 나와 직접 부른 '버스 안에서'를 듣고 싶으셨 분들, 자자 멤버들의 근황 소식이 궁금하셨던 분들 모두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슈가맨 3 시즌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는 자자 버스 안에서 들으며 추억 속으로, 모두 모두 신나게 본방 사수 즐감 하기로 해요.

 

양준일 아내 아들 집안

JTBC 예능 '슈가맨 3'에 출연 후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한 양준일. '탑골 GD'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양준일 요즘 활발한 활동을 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혜성처럼 다시 나타나 엄청..

movi.tistory.com

 

라비 빅스 작곡 수입 군대

요즘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빅스의 라비 GD에 이어 아이돌 자작곡 수 2위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1위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능력자 라비 어떻게 1위 자리까지 넘보는 2위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을 까..

movi.tistory.com

댓글